수년간 한 곳을 지켜온 치과교정과 전문의가 답변 드립니다

[NEWS] 어린이교정치과, 선택 기준은 무엇일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른이 댓글 0건 조회 429회 작성일 19-11-05 16:12

본문

어린이교정치과, 선택 기준은 무엇일까?

건강한 치아를 잘 보존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유치에서부터 훗날 영구치 유지까지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구강 관리에 세심함을 더하는 것이다. 아이의 치아 관리는 치과 방문부터 시작할 수 있다.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통해 치과의 두려움을 이겨내고, 자연스레 치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자녀에게 부정교합 혹은 반대교합 양상이 보인다면 부모 입장에서 더욱 자녀의 치아관리에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그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미리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어릴 때부터 정기적인 치아검진을 통한 구강관리가 필수이다.

한창 성장하는 시기의 교정치료는 성인보다 안정적인 효과는 물론, 통증도 상대적으로 덜 느껴진다. 상처치유속도도 빠른 만큼 교정 속도도 보다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 어린이교정치과에서는 일반적으로 만4세부터 7세 이전, 소아 성장 시기를 맞추어 교정치료를 진행하길 권하고 있다. 인천주안동 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의 정용구 대표원장은 “어린이들의 교정 시기는 성장은 물론, 얼굴 형태에 따라 그 시기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때에 따라서는 손가락 마디를 촬영해 성장판을 확인한 후에 시기를 결정하기도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자녀 성장에 따른 구강 검진을 위해 치과를 선택할 때에는 몇 가지 확인할 사항들이 있다. 자녀가 겁먹지 않고 꾸준하게 편안한 치료가 가능한지 살피는 것이다. 예컨대 교정 담당의가 자주 변경되지는 않는지, 치과교정과전문의가 상주하고는 있는지, 치료한 환자의 예후관리까지 진행하는 지의 여부가 선택 기준이 될 수 있다. 정용구 대표원장은 “특히나 교정치료로 치과를 선택하는 경우라면, 무조건 빠르고 저렴하다는 프레임을 경쟁력으로 내세우기 보다 환자의 치료 목적과 목표, 범위에 따라 대처가 가능한지를 염두 해두고 선택하는 것을 권합니다.”라고 조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