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간 한 곳을 지켜온 교정전문의가 답변 드립니다

[NEWS] 심미성을 강조한 설측교정, 충분한 상담부터 시작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른이 댓글 0건 조회 87회 작성일 19-10-16 16:13

본문

비뚤어진 치아나 앞으로 돌출된 치아 혹은 부정교합으로 이루어진 치아로 치주질환을 야기하게 되는 경우라면 교정치료를 진지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또 서비스직처럼 고객을 응대하는 일이 많은 직업이거나 취업 혹은 면접처럼 첫인상이 큰 영향을 미치는 상황을 앞두고 있다면 치아교정이 필요하더라도 쉽게 결정내리기 어렵다. 2년 이상 소요되는 긴 교정기간과 더불어 교정장치 부착으로 인해 사람의 인상을 크게 좌우하기 때문이다.

이렇듯 일반적인 교정장치의 심미성 때문에 고민이 된다면 설측교정을 고려해볼 수 있다. 설측교정은 브라켓을 치아 밖으로 부착하는 일반적인 교정방법이 아닌 교정 장치를 치아 안쪽으로 부착하는 방법을 말한다. 입을 크게 벌리거나 따로 이야기하지 않는 한 외부에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심미성을 중요시하는 경우 남모르게 교정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맞춤형 설측 브라켓과 브라켓의 소형화로 인해 이물감도 현저히 줄일 수 있어 설측교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설측교정은 치아에 가해지는 힘의 위치나 교정용 와이어의 action이 다를 수 있어, 설측 교정장치를 선택하는 것이 치료에 부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본인의 치료계획에 대해서 교정의와 충분한 상의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설측교정을 시행하는 인천주안동의 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 이정민 대표원장은 “설측교정은 심미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강점이 있으며 일반교정과 달리 장치와 볼의 마찰로 생기는 상처도 줄여주고, 탈회 등의 부작용으로 생길 수 있는 교정 후의 치아 변색 위험도 줄여줄 수 있다.”고 말하며, “경제적인 부담을 겪는다면 설측과 순측의 혼합 교정방법을 택해 비용 부담을 줄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설측교정은 일반적인 순측교정 치료기간과 비슷하게 1년 6개월에서 2년가량의 시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과 치료는 물론 사후관리까지 꼼꼼한 관리가 이루어지는지를 살펴보고 치과를 선택해야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